압축점화식 저옥탄가 가솔린엔진
압축점화식 저옥탄가 가솔린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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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출원일자 : 2011.07.05
특허 등록일자 : 2019.12.20
특허 등록번호 : 10-2059848-0000
본 발명은 저옥탄가 가솔린연료와 압축점화방식을 이용하므로 스파크 플러그가 필요없고, 열적효율이 일반 가솔린엔진보다 약 40%높으며, 배출시 발생하는 온실효과는 일반 가솔린엔진보다 약 45% 낮은 압축점화식 저옥탄가 가솔린엔진에 관한 것이다. 저옥탄가 가솔린엔진의 "압축점화"는 확산압축점화인 바, 균질혼합압축점화와 구별되는데, 실린더의 압축비는 14 ~ 22일 수 있고, 일반 가솔린엔진의 압축비는 겨우 7 ~ 11이다. 저옥탄가 가솔린엔진은 구조가 간단하고, 연소제어가 용이하며, 소음이 낮고, 고장율이 낮다. 저옥탄가 가솔린이 방향족 탄화수소을 함유하지 않을 수 있어 MTBE, MMT 등 내폭제를 첨가할 필요가 없으므로, 이러한 신규 가솔린엔진은 고효율적이고 청결하며 친환경적인 내연기관이다.
대표변리사 김순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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