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TOP
서브비주얼

성공사례

특허 성공사례

10,000여건 이상의 특허,디자인,상표권의 등록성공사례가 가장 확실한 선택의 기준 입니다.

집모양아이콘 화살표아이콘 성공사례 화살표아이콘 특허 성공사례
성공사례-특허사례

신규한 살모넬라 엔테리티디스 특이 박테리오파지 및 이를 포함하는 항균 조성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조회543회

본문



특허 출원일자 : 2017.11.16

특허 등록일자 : 2019.04.17

특허 등록번호 : 10-1971572-0000



본 발명은 살모넬라 엔테리티디스에 특이적인 사멸능을 갖는 신규 박테리오파지 KFS-SE, 상기 박테리오파지를 포함하는 살모넬라 엔테리티디스에 의한 감염성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항생용 조성물, 사료 첨가용 조성물, 사료, 소독제 또는 세척제 및 상기 박테리오파지를 개체에 투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살모넬라 엔테리티디스에 의한 감염성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박테리오파지 KFS-SE를 이용한 살모넬라 엔테리티디스에 의한 감염성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은 기존의 항생제 등의 화학물질에 비해 살모넬라 엔테리티디스에만 특이적으로 작용하여 우수한 용균 활성과 물리화학적 환경에 강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본 발명의 박테리오파지 KFS-SE는 항생제의 오남용으로 인한 항생제 내성균의 문제점, 식품 내의 항생제의 잔류 문제, 광범위한 숙주범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박테리오파지 KFS-SE는 살모넬라 엔테리티디스에 의한 감염성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 항생용 조성물, 사료 첨가용 조성물, 사료, 소독제, 또는 세척제 분야에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으므로 양식 산업 및 축산업의 경쟁력 및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대표변리사

김순웅

정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상담문의 02-6677-7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