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TOP
서브비주얼

성공사례

특허 성공사례

10,000여건 이상의 특허,디자인,상표권의 등록성공사례가 가장 확실한 선택의 기준 입니다.

집모양아이콘 화살표아이콘 성공사례 화살표아이콘 특허 성공사례
성공사례-특허사례

바이러스 피막 단백질 및 실리카 형성 펩타이드를 포함하는, 융합 단백질 및 이의 용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조회1,190회

본문



특허 출원일자 : 2017.04.28

특허 등록일자 : 2019.03.26

특허 등록번호 : 10-1964155-0000



본 발명은 바이러스 피막 단백질 및 실리카 형성 펩타이드를 포함하는, 융합 단백질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상기 융합 단백질로부터 생산된 3차원 바이러스 유사 입자를 이용한 3차원 실리카 및 바이러스 유사 입자 복합체 및 실리카 형성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융합 단백질로부터 생산된 바이러스 유사 입자를 활용하여 제조한 3차원 실리카 및 바이러스 유사 입자 복합체는 바이러스 입자(viral particle)가 아닌 바이러스 유사 입자(virus like particle)만을 제조하는 바이러스 피막 단백질을 이용하여 생체 내에서 안전성을 가지는 물질로, 본 발명의 실리카 형성 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실리카 입자의 크기가 일정하게 조절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더욱이, 본 발명의 방법은 기존의 실리카 나노입자 제조 방법에 비하여 비교적 간단하게 실리카를 제조할 수 있으며, 제조된 복합체 표면에 자연적으로 작은 구멍(pore)이 형성되는 바, 운반체(carrier)로 활용될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융합 단백질로부터 생산된 바이러스 유사 입자를 활용하여 제조한 3차원 실리카 및 바이러스 유사 입자 복합체는 의약 분야, 생물학적 분야, 나노기술 분야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약물 전달체, 진단 물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변리사

김수빈

정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상담문의 02-6677-7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