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TOP
서브비주얼

성공사례

특허 성공사례

10,000여건 이상의 특허,디자인,상표권의 등록성공사례가 가장 확실한 선택의 기준 입니다.

집모양아이콘 화살표아이콘 성공사례 화살표아이콘 특허 성공사례
성공사례-특허사례

완전한 이뮤노글로불린 형태의 항체를 세포막을 투과하여 세포질에 위치시키는 방법 및 그의 이용(Method for Cell-penetrating and cytosol-localizing of intact immunoglobulin antibody, and use thereof)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조회802회

본문



특허 출원일자 : 2015.07.21

특허 등록일자 : 2016.03.07

특허 등록번호 : 10-1602870-0000



본 발명은 완전한 이뮤노글로불린(immunoglobulin) 형태의 항체를 능동적인 세포 침투를 통해 세포질에 위치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완전한 이뮤노글로불린(immunoglobulin) 형태의 항체가 살아있는 세포의 세포막을 능동적으로 침투하여 세포질에 위치하는 것을 유도하는 경쇄가변영역 (VL) 및 이를 포함하는 항체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항체에 융합된 펩타이드, 단백질, 소분자 약물, 나노입자 및 리포좀으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된 생체활성분자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항체, 또는 이에 융합된 펩타이드, 단백질, 소분자 약물, 나노입자 및 리포좀으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된 생체활성분자를 포함하는, 암의 예방, 치료 또는 진단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경쇄가변영역 및 항체를 코딩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세포내부로 침투하여 세포질에 위치하는 항체의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완전한 이뮤노글로불린(immunoglobulin) 형태의 항체를 능동적 세포 침투를 통해 세포질에 위치시키는 방법에 의하는 경우, 특별한 외부 단백질 전달 시스템 없이 항체를 살아있는 세포내부로 침투하여 세포질에 분포시킬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세포질 침투능을 가지는 경쇄가변영...(이하생략)

정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상담문의 02-6677-7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