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TOP
서브비주얼

성공사례

특허 성공사례

10,000여건 이상의 특허,디자인,상표권의 등록성공사례가 가장 확실한 선택의 기준 입니다.

집모양아이콘 화살표아이콘 성공사례 화살표아이콘 특허 성공사례
성공사례-특허사례

뉴로필린1 특이적 결합 펩타이드 및 이 펩타이드가 융합된 융합 단백질, 및 이의 용도(Neuropilin-1 specific binding peptides and its fusion protein, and use thereof)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조회650회

본문



특허 출원일자 : 2015.03.23

특허 등록일자 : 2015.09.02

특허 등록번호 : 10-1551306-0000



본 발명은 뉴로필린2(Neuropilin 2, NRP2)에는 결합하지 않고, 뉴로필린1(Neuropilin 1, NRP1)에만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펩타이드와, 상기 펩타이드가 융합된 융합 단백질, 소분자 약물, 나노입자 또는 리포좀, 이를 포함하는 암 또는 신생혈관 관련 진환의 치료 또는 예방용 약학적 조성물, 및 진단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 또한 본 발명은 상기 NRP1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펩타이드를 코딩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NRP1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펩타이드를 스크리닝 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NRP1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펩타이드가 융합된 항체 중쇄불변부위는 NRP1과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특성을 갖게 되어, 생체 내 투여시 종양조직에 선택적으로 축적되고, 종양혈관내피세포의 세포간격을 넓혀서 혈관 밖 유출이 증진되고, 종양조직 내부로의 침투가 증가한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NRP1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펩타이드가 융합된 항체 중쇄불변부위는 혈관생성인자(VEGF)가 뉴로필린1에 결합하는 것을 막아서, 종양조직에서의 신생혈관 생성 억제능을 지닌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펩타이드가 융합된 항체 중쇄불변부위는 생체 내 종양억제 활성을 보인다.

정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상담문의 02-6677-7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