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TOP
서브비주얼

성공사례

특허 성공사례

10,000여건 이상의 특허,디자인,상표권의 등록성공사례가 가장 확실한 선택의 기준 입니다.

집모양아이콘 화살표아이콘 성공사례 화살표아이콘 특허 성공사례
성공사례-특허사례

메타크릴레이트화된 젤라틴을 포함하는, 심근세포분화 유도용 세포 지지체(Scaffold for inducing myocardiocyte differentiation compring methacrylated gelatin)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조회653회

본문



특허 출원일자 : 2014.11.25

특허 등록일자 : 2015.10.15

특허 등록번호 : 10-1562366-0000



본 발명은 메타크릴레이트화된 젤라틴 (methacrylated gelatin, GelMA) 을 포함하는, 심근세포분화 유도용 세포 지지체 및 이를 이용한 심근세포의 분화 유도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세포 지지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심근세포부화 유도용 세포 지지체를 포함하는 심근세포 분화 유도용 패치 또는 세포 배양용 플레이트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메타크릴레이트화된 젤라틴 (methacrylated gelatin, GelMA) 을 포함하는 세포 지지체는, 줄기세포의 부착능이 우수하며, 줄기세포로부터 심근세포로의 분화가 매우 효과적이고, 실직적으로 환자에 쓰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젤라틴과 같은 천연생체고분자를 기반으로 만든 세포지지체 위에 심장전구세포를 배양해서 최외에서 심근세포를 대량으로 분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본 발명은 2차원 뿐만 아니라 3차원 세포 지지체로의 확장이 가능하며, 이에는 전기방사와 3차원 프린팅 방식 등의 다양한 방식의 활용이 가능하다.

정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상담문의 02-6677-7612